티스토리 뷰

잡것들

곰팡이 제거 방법 정리

pukk 2020. 8. 19. 02:26

곰팡이 제거 방법 정리

장마철하면 습기가 차고 찝찝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곰팡이가 쉽게 퍼지곤 합니다. 그래서 장마철만되면 곰팡이 제거에 힘을쓰곤 합니다. 벽에도 생기고, 옷장에도 생기고, 창틀에도 생기고 집안 구석구석 생기곤합니다.

거뭇거뭇한 얼룩으로 인해서 외관상 안좋은건 둘째치고 호흡기 건강에도 좋지않습니다. 피부 알레르기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오늘은 신속하고 쉽게 곰팡이 제거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곰팡이 제거 방법 - 식초

식초는 집에 누구나 가지고 있기때문에 한번쯤 해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식초는 강한 산성을 지니고 있고 인체에 무해하므로 표백제로 많이 이용하기도 합니다.

실제로 곰팡이 제거제에는 식초와 비슷한 성분이 들어가기도 합니다.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벽이나 화장실, 창틀 등 곰팡이가 있는곳에 식초를 뿌려서 30분정도 기다립니다. 거즈나 솜에 묻혀서 붙여놓는것도 한 방법입니다.

그리고 시간이 지나면 해당 곰팡이가 있던부분을 물로 행궈줍니다.

 

곰팡이 제거 방법 - 베이킹소다

표백제를 이용하면 효과가 바로 나타나곤 합니다. 하지만 독한 성분때문에 냄새가 심하게 납니다. 이럴때는 베이킹소다를 이용하면 됩니다. 베이킹소다는 빵을 부풀게 하고 식용 조미료로 사용되기때문에 좀 더 안전한 느낌입니다.

 

소독 효과도 있어서 다재다능하게 사용되곤 합니다. 물과 섞어서 곰팡이가 핀 곳에 닦아주시면 됩니다.

표백제와 함께 이용하면 더욱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곰팡이 제거 방법 - 락스

아무리 솔로 지워도 곰팡이는 잘 지워지지 않습니다. 이럴때 락스를 이용하면 손쉽게 지울 수 있습니다.

 

실리콘 곰팡이는 주방용 티슈를 곰팡이 위에 올려놓습니다. 그리고 유한락스 원액을 조금씩 뿌려줍니다. 3시간이 지난 후 물과 솔로 씻어내면 곰팡이가 사라집니다.

 

벽면 곰팡이는 면적이 넓습니다. 넓은 페인트붓을 이용하는게 좋습니다. 락스가 잘 스며들때까지 붓으로 곰팡이가 핀 벽면에 여러번 바릅니다. 그리고 3시간이 지나면 물걸레로 닦아내면 됩니다.

 

인체에 유해하지는 않으나 벽면 곰팡이와 유한락스 원액이 반응하는동안 가스가 발생합니다. 때문에 환기를 잘 시켜주는게 좋습니다.

 

곰팡이 제거 방법 - 환기 잘 시키기

당연한 이야기지만 은근히 안지키는분이 많습니다.

곰팡이는 기본적으로 습한곳에서 잘 자랍니다. 비가 오지 않을때는 문을 잘 열어서 환기를 시키셔야합니다.

공기가 순환되면 습한곳은 자연적으로 마르게 되며, 곰팡이와 미생물의 성장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최소 하루에 한번 30분이상 환기를 시키는게 좋습니다.

만약 환기가 어려운 구조라면 제습기를 이용하는것도 습기를 제거하는데 좋습니다.

 

곰팡이 제거 방법 - 곰팡이 전용 제거제 이용하기

시중에는 많은 곰팡이 제거제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곰팡이 제거전용으로 나온것이기때문에 위에 베이킹소다, 락스 등보다는 효과가 뛰어납니다. 

간단하게 젤형태도 많으며 뿌리고 닦아내기만 하면 되기때문에 간편합니다.

곰팡이 제거제를 이용하는것도 좋은 방법중 하나입니다.


이상으로 곰팡이 제거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집에 영유아가 있을경우 더욱 신경써줘야합니다. 곰팡이는 균류와 박테리아의 근원이기때문에 가족을 위해서 초반에 잡아줘야합니다. 그냥 냅둘경우 증식을 하기때문에 증식전에 제거를 해주세요.

지긋지긋한 곰팡이. 이번기회에 모두 제거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