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A통장 만드는 방법

CMA통장은 단기자금이나 비상금을 운용하기에 좋은 상품입니다. CMA통장은 우리가 잘 아는 1금융권이 아닌 증권사에서 만드는 통장입니다. CMA통장 만드는 방법으로는 직접 증권사에 가서 만드는 방법도 있지만 요즘은 스마트시대 아니겠습니까? 인터넷으로도 비대면 CMA 통장을 개설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CMA통장에 대해서와 CMA통장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CMA 통장이란?

CMA통장 만드는 방법을 알기 전에 CMA 통장이 무엇인지, 장단점은 무엇인지 확실히 알고 갑시다.

CMA 통장이란 종합자산관리계좌라는 뜻입니다. 고객의 돈을 증권사가 여러 단기 금융상품에 투자한 후에 그 수익금을 나눠주는 방식이죠.

 

CMA 통장의 장점으로는 매일 주는 이자입니다. CMA 통장에 돈을 하루만 예치해두어도 하루치 이자가 나옵니다. 정기예금이나 적금처럼 돈이 묶이지 않고 유동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금리가 일반 보통예금보다 훨씬 높습니다.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입출금통장의 금리는 연 0.1%도 되지않습니다. 하지만 CMA통장은 1~2%까지 훨씬 높은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입출금이 자유롭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통해서 언제든지 입출금이 가능하고 체크카드와 연동하여 사용할수도 있습니다. 목돈이 생기거나 필요하면 언제든지 CMA통장에 넣고 뺄수 있다는점이 좋습니다.

 

하지만 CMA통장도 단점이 있습니다. 제일 큰 단점이 예금자보호가 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종금형 CMA를 제외하고는 대부분 예금자보호가 되지 않기때문에 증권사가 망할경우 돈을 돌려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증권사가 망하는 경우는 매우 드물기때문에 큰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또한 증권사 지점이 적기때문에 방문하기가 어렵습니다. 하지만 요즘 비대면 계좌개설과 업무가 가능하기때문에 온라인으로 쉽게 해결이 가능합니다.

 

CMA통장 만드는 방법

자 그럼 CMA 통장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CMA 통장을 만들기 위해서는 어디가 금리가 높은지 확인해야겠죠?

구글에 CMA통장 금리비교라고 검색해주세요. 그러면 뱅크샐러드의 CMA 통장 금리비교가 나올겁니다. 클릭해주세요.

만약 뱅크샐러드 어플이 있으시면 어플로도 진행이 가능합니다. 저는 어플도 있지만 일단 인터넷으로 진행해보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예상 월 평균잔액과 추가금리를 위한 실적 조건이 있습니다.

 

신용카드 신규가입, 체크카드 신규가입, 당행 통장으로 급여이체, 당행통장으로 공과금 자동이체 등등 조건들이 보입니다. 당연히 아래 실적을 채울수록 높은 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증권사 거래를 위해 원하는 통장기능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증권사통장으로 주식투자나 펀드투자, 체크카드 연계등이 가능합니다.

 

저는 예상 평균잔액은 1천만원, 모든 실적을 체크하고, 체크카드 연계기능을 선택하고 결과를 보겠습니다.

그러면 아래와같이 자신에게 맞는 CMA통장 목록이 나옵니다. 삼성증권에서는 2.05%의 금리로 받을 수 있네요.

CMA통장 만드는 방법은 우측에 가입하기를 누르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해당 증권사 홈페이지로 이동이 됩니다. 비대면 계좌개설을 누르셔서 계좌를 개설하면 됩니다.

필요한것으로는 본인명의 스마트폰,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이 두개만 있으면 CMA통장 만드는 방법이 어렵지 않습니다.

만약 자신이 이미 어디 증권사를 통해 CMA 통장을 만드려고 했으면 해당 증권사 홈페이지로 들어가면 됩니다. 집 근처에 해당 증권사가 있다면 직접 방문해서 개설해도 되죠.

어느 증권사나 다 비대면 온라인 CMA계좌개설이 가능합니다. 개설 방법은 간단하므로 따로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이상으로 CMA통장 만드는 방법과 CMA통장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이율이 일반보통예금에 비해서 좋기때문에 단기자금을 굴리는데 특화되어있습니다. 돈이 묶일 염려없이 입출금통장처럼 이용할 수 있기때문에 자유롭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CMA 상품을 골라서 운용해보세요. 저는 월급통장으로 이용하는 중입니다.

여러분 모두 재테크 잘 하시고 부자되길 바라겠습니다.

 

'금융 재테크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CMA 통장이란  (0) 2020.08.04
예금금리 가장 높은곳  (0) 2020.07.29
적금 이율 높은 은행  (0) 2020.07.29
Posted by pukk

CMA 통장이란?

안녕하세요. 요즘 CMA 통장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CMA통장이란 무엇인지 물어보면 모르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예금과 적금은 오랜기간 돈이 묶여야하기때문에 부담스러운 분들이 있을겁니다. 이럴때 비상금이나 단기투자통장으로 CMA통장이 제일 적합합니다.

왜 CMA통장이 왜 좋은지 단점은 없는지, CMA통장이란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CMA 통장이란?

CMA 통장이란 'Cash Management Account'의 약자로 종합자산관리계좌라는 뜻입니다. 이렇게 말해서는 이해가 안가죠? 쉽게말해 고객이 맡긴 돈을 증권사가 기업어음, 국공채 등 여러 단기 금융상품에 대신 투자를해서 그 수익을 cma통장 고객에게 나눠주는것입니다.

 

CMA통장에는 크게 4가지 종류로 나눠집니다. RP형, MMF형, MMW형, 종금형이 있습니다. 벌써 머리가 복잡하다고요? 차근차근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CMA 통장 장점

CMA통장의 가장 큰 장점은 하루만 맡겨도 이자가 지급된다는 점입니다.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은행보통예금에 돈을 넣어두면 이자는 1년에 0.1%정도밖에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CMA통장에 맡기면 연 1~2%의 이자를 매일매일 쪼개서 받을 수 있습니다.

다른 정기예금 적금처럼 돈이 묶일필요없이 하루만 넣어도 하루치 이자를 지급해줍니다. 이율도 은행보통예금보다 높기때문에 훨씬 이득입니다.

 

또한 입출금도 자유롭다는점이 장점입니다. 이때문에 돈이 묶일 걱정을 안해도 되죠. CMA통장은 언제든지 입출금을 할 수 있기때문에 갑자기 돈이 필요하거나 목돈이 생기면 바로 통장에 빼거나 넣어서 유동적으로 자금사용이 가능하죠.

일부은행을 제외하고 체크카드처럼 카드를 만들어 이용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을 통한 인터넷뱅킹사용도 가능하죠.

 

CMA 통장 단점

CMA 통장도 단점이 당연히 존재합니다.

 

바로 예금자보호법이 적용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밑에 알아볼 종금형 CMA를 제외하고는 대부분 예금자보호법이 적용되지않습니다.

일종의 투자상품이기때문에 증권사가 망할경우 돈을 돌려받지 못합니다. 하지만 증권사가 망할확률은 낮기때문에 크게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또한 영업지점이 적기때문에 방문해야하는일이 있으면 귀찮을 수 있습니다. 요즘엔 비대면 처리도 가능하기때문에 큰 문제는 아닙니다.

 

CMA 통장 종류

위에 CMA통장이란 에서 CMA는 크게 4가지 종류가 있다고 들었습니다. 그럼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CMA-RP형

CMA통장중에 가장 흔한 상품입니다. RP란 Repurchase Agreement로 환매조건부 채권의 약자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금융기관이 단기자금을 조달하기 위해서 만든 만기가 짧은 채권입니다.

CMA-MMF형

MMF란 Money Market Fund의 약자입니다. 펀드를 운영하는 자산운용사들이 만드는 상품입니다. 시중단기자금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돈을 빌려주고 수익을 만듭니다. 운용결과에 따라서 수익이 변할 수 있습니다.

CMA-MMW형

MMW란 Money Market Wrap의 약자입니다. 우량 금융기관의 단기상품에 투자해서 매일 정산을 합니다. 그 정산금을 매일 재투자해서 복리의 효과를 볼 수 있는 상품입니다.

CMA-종금형

고정금리에 예금자보호를 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고정금리로 이자를 받기때문에 안정성을 중요시하는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CMA입니다.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최대 5천만원까지 보호가 됩니다.


 

이상으로 CMA통장이란, 장단점과 종류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귀찮다고 아무것도 안하면 아무일도 생기지 않습니다.

일반보통예금의 이자인 0.1%만 받는거보다 CMA통장에 두는게 훨씬 이득입니다. 장기적으로 투자하는 상품은 아니지만 비상금이나 단기자금을 굴릴때 아주 좋은 상품입니다. 월급통장을 CMA통장으로 바꾸면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좋습니다.

모두들 재테크로 부자되세요~

'금융 재테크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CMA통장 만드는 방법  (0) 2020.08.04
예금금리 가장 높은곳  (0) 2020.07.29
적금 이율 높은 은행  (0) 2020.07.29
Posted by pukk

집에서 돈버는 방법 3가지

요즘 코로나로 인해서 무기한 무급휴가나 심지어 정리해고 당한분들도 많습니다.

그래서 돈을 쓸곳은 많은데 소득이 없어서 재택알바라도 하려는 분들이 생겼죠.

 

직장인이더라도 자신의 월급으로는 만족못하는분들이 많을겁니다. 월 100 아니 월 50이라도 여유가 있더라면 정말 좋을텐데 말이죠.

요즘에는 인터넷 시대이기때문에 집에서 컴퓨터만 있으면 남녀노소 누구나 돈을 벌 수 있습니다.

현실적인 집에서 돈버는 방법 3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집에서 돈버는 방법 : 설문조사 재택알바

인터넷 설문조사만으로도 손쉽게 집에서 용돈을 벌 수 있습니다. 이거는 핸드폰으로도 가능하기때문에 더욱 접근이 쉽습니다.

검색해보면 여러 설문조사 사이트들이 있습니다. 여러 사이트들에 가입을해서 여러 설문조사를 하는게 당연히 유리합니다.

 

지역, 나이, 성별에 따라서 설문대상자가 정해지는 곳도 있습니다. 단순히 제품관련 설문, 영화, 사회, 여행, 기호식품 등등 다양한 분야에서 조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설문조사를 해서 쌓은 포인트를 현금으로 인출 가능한곳이 있고 각종 문화상품권, 스타벅스 상품권, 신세계, 롯데, 홈플러스, 이마트 상품권 등등으로 교환이 가능한곳이 있습니다.

 

한두번으로는 당연히 큰 수익이 쌓이지는 않습니다. 그냥 시간날때 간단하게 하는 부업으로 적당합니다.

 

집에서 돈버는 방법 : 타이핑 알바

알바몬, 알바천국에서 검색해도 자주 나오는 타이핑 부업입니다. 말 그대로 타이핑만 대신 해주는 부업이죠.

자신이 컴퓨터 타자가 빠르다하면 추천드립니다.

생각이 필요한 타이핑알바가 아니라면 아무생각없이 글만 쓰면 됩니다. 이때문에 학생, 직장인, 주부 등 누구나 할 수 있

죠. 재택부업으로 적당합니다.

 

요즘 대형 블로거들이 타이핑 알바를 많이 구합니다. 혹은 바이럴 마케팅 회사에서도 타이핑 알바생을 구하고 있죠.

언제 어디서나 컴퓨터나 노트북만 있으면 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스마트폰으로 하기에는 속도가 느리기때문에 비추천 드립니다. 아니면 스마트폰에 연결하는 키보드도 있다고 하니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페이는 대부분 글자수에 의해 결정됩니다. 1천자에 얼마, 3천자에 얼마 이런식으로 정해지죠.

단순히 책을 주고 그대로 타이핑 하는 알바, 과제나 레포트에 대해서 대신 타이핑 해주는 알바, 블로그포스팅알바, 댓글 알바, 문서 서류정리 알바 등 다양한 타이핑 알바 종류가 있습니다. 자신에게 맞는걸 골라서 하시면 됩니다.

 

집에서 돈버는 방법 : 동영상 편집

집에서 돈버는 방법으로 동영상 편집이 있습니다. 요즘 주목받는 1인 미디어, 유튜브가 있죠.

매년 무서운 기세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유튜버들이 잘만 나가면 월 수천단위로 버는거는 다들 들어보셨을겁니다.

 

이때문에 많은 초기 유튜버들이 진입하고 있습니다. 이로인해서 유튜브 편집자도 덩달아 떠오르는 부업으로 주목받고있습니다.

일단 자신이 영상편집을 할 줄 알아야합니다. 프리미어나 파이널컷, 에프터이펙트 등 다양한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자신이 동영상 편집을 할 줄 몰라도 배우면 금방 배울 수 있습니다.

 

자격증도 필요없고 영상편집만 배운다면 누구나 할 수 있는게 장점입니다. 그리고 아무나 기초지식없이 할 수 있는 위의 설문조사나 타이핑 알바에 비해서 페이가 당연히 높습니다.

 

페이는 고용주나 자신의 실력에 따라서 큰 차이가 납니다. 단순히 영상 컷편집정도만 하는경우 최저시급정도만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최저시급 이상의 페이를 주고는 합니다. 단순한 알바가 아니기 때문이죠.

자막이나 센스있는 효과음, 편집등을 잘할경우 페이가 생각보다 쌥니다. 부업수준이 아니라 본업이 될수도 있죠.

 

정해진 가격은 없지만 대략 영상 1분당 2만원정도를 받습니다. 만약 10분짜리 영상이면 20만원을 받는셈이죠.

한번 배워두면 두고두고 쓸 수 있기때문에 도전해보시는거도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집에서 돈버는 방법 3가지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 밖에도 수많은 집에서 돈버는 방법이 있습니다. 유튜버나, 블로거, 임상실험, 생동성 실험, 해외구매대행, 위탁판매, 스마트스토어 등등 정말 많이 있습니다. 이중에서 자신에게 맞는게 하나쯤은 있지 않겠습니까? 중요한게 다단계나 사기업체를 주의하는것입니다. 돈을 벌려고하는거지 잃으려고 하는게 아니잖습니까.

다들 돈 많이 벌어서 부자되길 바라겠습니다.

Posted by pukk

갤럭시 s20 가격

잡것들 2020. 8. 3. 20:40

갤럭시 s20 가격

삼성의 갤럭시 s20. 2020년 2월에 미국에서 갤럭시 s20 시리즈를 공식 발표했습니다. 삼성의 플래그쉽 모델답게 빵빵한 스펙으로 출시되었습니다.

갤럭시 s10 다음 버전으로 갤럭시 s11이 아닌 갤럭시 s20으로 명명되었습니다. 이번에 코로나 사태로 인해서인지 생각보다 판매가 부진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최근엔 대폭 할인으로 인해 갤럭시 s20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구매하는게 가장 저렴한 편입니다.

자 그럼 삼성 갤럭시 s20 가격과 스펙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 s20 스펙

갤럭시 s20은 총 세가지 버전이 나와있습니다. 기본형인 갤럭시 s20, 갤럭시 s20+, 갤럭시 s20 울트라가 있습니다. 당연히 가격도 다릅니다.

갤럭시 s20의 디자인은 갤럭시s8부터 내려오는 비슷한 디자인을 하고 있습니다. 전면에서는 s10과 큰 차이가 없으며 뒷면에서 차이가 눈에 띕니다. 바로 인덕션 형태의 카메라이죠. 카메라가 좌측 상단으로 이동을 했고 아이폰과 비슷하게 인덕션형태로 카메라 배치가 되어있습니다.

 

디스플레이의 크기는 전체적으로 커졌습니다. 전작인 s10의 크기는 6.1인치 s10+는 6.4인치에 비교하면 s20은 6.2인치, s20+는 6.7인치 s20울트라는 6.9인치로 소폭 커졌습니다. 실제로 만져보니 조금의 차이가 생각보다 크게 느껴지더군요. 손이 작으신분은 조금 불편할수도 있겠습니다.

 

또한 120Hz의 디스플레이를 지원하기 시작했습니다. 화면이 좀더 부드럽게 보인다는 뜻이죠. 실제로 s20 120Hz기능을 사용하다가 다른 일반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면 약간 버벅이는듯한 느낌이 들겁니다. 역체감이 큰 기능입니다.

 

배터리 용량도 소폭 상승했습니다. 그밖에 gpu나 메모리 등 전반적으로 스펙이 상향되었습니다.

또한 카메라가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울트라에선 100배 광학줌이 가능할정도로 카메라의 성능이 좋아졌습니다.

 

갤럭시 s20 가격

자 그럼 갤럭시 s20 가격에 대해 알아볼까요?

우선 갤럭시 s20 출고가 부터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 S20 5G (128 GB 단일 모델)
가격: 1,248,500원

갤럭시 S20+ 5G (256 GB 단일 모델)
가격: 1,353,000원

갤럭시 S20 울트라 5G (256 GB 단일 모델)
가격: 1,595,000원

 

출고가는 역시 엄청나게 비쌉니다. 출시한지 몇개월이 지났기때문에 현재 구입할 수 있는가격은 훨씬 저렴합니다.

지금 이 가격을 주고 사면 호갱님이겠죠?

 

휴대폰 가격은 정말 실시간으로 변합니다. 프로모션이라던가 각 매장마다도 차이가 크죠.

또한 성지라고 가끔 엄청나게 저렴하게 팔때가 있습니다. 그럴때를 놓치면 안되죠.

대략적인 매장 가격을 알기위해서는 주로 '마니와'사이트를 이용합니다. 강변/신도림에서의 판매 가격을 알려주죠.

최저가는 아니여도 평균적인 가격을 파악하는데 좋습니다.

구글에 '마니와'라고 검색해주세요. 그러면 맨 위에 휴대폰시세라고 보일겁니다. 클릭해서 들어가주세요.

상단 공지사항에 최근날짜의 강변/신도림 휴대폰 시세가 나옵니다. 들어가서 확인해주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이 가격표가 나옵니다. 우리가 확인하고 싶은 갤럭시 s20 가격도 나오네요.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여기에 적힌 가격은 최저가가 아닙니다. 평균적인 가격일 뿐이죠.

가끔 갤럭시 s20을 저렴하게 파는곳이 몇군데 있습니다. 그런곳에서는 말도안되는 가격에 박리다매형식으로 팔기도 합니다.


이상으로 갤럭시 s20 가격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갤럭시 20 시리즈 다음에는 갤럭시 s30이 나올까요? 저는 보급형 폰보다는 플래그쉽 모델을 사는게 좋다고 봅니다. 좋은 가격이 나오면 저도 하나 바꿔볼까 생각중입니다. 여러분도 좋은 조건, 가격에서 갤럭시s20을 바꾸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osted by pukk